요리방

[스크랩] 고소함이 하늘을 찌르는 새우 크림 스파게티와 아삭한 피클 만들기~~

들국화 들국화 2011. 2. 8. 21:28

 

 

굿모닝~~~좋은 하루 시작하셨는지요~~~

 

그린이도  따뜻한 차 한잔 마시며 기분좋은 한주 시작했네요~~

 

요즘  가치있는 추천이니 없는 추천이니 말들이 넘 많은

 

블로그라 좀 어수선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~~

 

근데요~~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

 

블로그 첨 만들었을떄~~그때를 생각해 보시면 답이 나올 것 같은데~~

 

그저 내방에 방문헤주고 댓글 한줄이라도 남겨주시면 감사한 그 초심~~

 

그때는  가치있는 추천이나 없는 추천이니 베스트니 ~~

 

그런 것보다는 다른님들과 소통하고 인사 나누고 맘 나눌떄~~

 

그때가 행복하지 않으셨을까요~~~

 

전 그런 마음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지라  오히려 그렇게 따지고 드니

 

혹 제가 누른 추천이 가치 없는 추천이었나 싶어  조금 미안한 마음도 들었답니다~~

 

님들이 추천해 주는 그 마음만 생각하다면  그리 단칼에 구분 지을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답니다~~

 

울 님들도 매일 그린이가 해주는 맛는 음식 먹는 그 재미로 방분해 주셨으면

 

하는 마음으로 오늘 하루 힘차게  열어 보네요~~~


그럼 시작해볼까요~~~^^*

 

 

 

 

사실 오늘 소개해 드릴요리는 새우 크림 스파게티라고 해야 할지~~~

 

세상에서 젤 쉬운 피클 만들기라고 해야 할지~~

 

헷깔리는지라 오늘은 두개다 소개해드릴까요~~

 

두 가지를 다 소개할려니 부지런히 달려 봐야겠어요~~~

 

 

그린이는 한달에 한 두번 정말 느끼한 음식이 먹고 싶은 날이 있답니다~~

 

그런  그런 날은 무조건 크림 스파게티 만드는 날~~

 

이라고 할 정도로  크림스파게티를 좋아한답니다~~

 

 

거기다 크림 스파게티 먹는 날은 약방에 감초 마냥 빠지지 않는 녀석~~

 

요 새콤 달콤한 피클~~~요게 입안에 남아있는

 

크림의 느끼함을 또 한꺼번에 잡아주는 역활을 하는지라~~

 

요 두가지는 필수 ~~즉 쉽게 말해 짝꿍이랍니다~~

 

 

피클 만들기~~정말 쉬운데~~

 

요거 한병 만들어 두면 정말 요긴하게 잘 먹게 된답니다~~~

 

 

새콤 달콤 한게~~~

 

어떤요리랑도 궁합이 짱인지라~~

 

스파게티 뿐 아니라 샌드위치 스테끼~~~또한 라면이랑도 짱이랍니다~~ㅋㅋㅋㅋ 

 

 

새우가 하도 싱싱해서 살짝 만들어 보았더니~~

 

맛있네요~~ㅋㅋㅋㅋ

 

어느 레스포랑의  쉬림 크림 스파게티 맛에 뒤지지 않으니~~

 

전 또 혼자 자뻑중이랍니다~~ ㅋㅋㅋ

 

 

별다른 준비 없이 피클에 크림스파게티 한 접시인데~~~

 

온 식구들이 정말 행복한 점심을 먹었답니다~~`

 

 

이제 슬슬 먹어 볼까요~~

 

쫄깃하고 달작지근한 새우살 부터~~한입~~~새우는 너무 사랑스러운데요~~~ㅋㅋㅋㅋ

 

 

크림소스도 얼마나 고소한지~~

 

요게 생크림의 위력이 아닌가해요~~~ 

 

 

쫄깃한 면발 돌돌감아~~

 

 

통통한 새우 살과 한입~~~흐미~~~지금 봐도 넘 먹음직 스러운게~~~

 

제 입이 다 벌어지네요~~

 

 

아무리 맛난음식이라도 한그릇 다 먹고나면 속이

 

어딘지 모르게 느끼하게 느껴지는 것이~~

 

그럴떄~~~딱인 새콤한 피클한조각~~~

 

 

입안 가득 상큼함을 만들어 준답니다~~~

 

 

피클을 만들기 좋은 야채 중 하나가 컬리 플러워가 아닌가 해요~~

 

컬리 플리워는 스트레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고 칼로리가 낮아

 

다이요트 음식으로도 각광을 받을 뿐아니라~

 

컬리 플라워에 함유 되어 있는 인돌 성분이 발암 물질을 무독화 만들어

 

위암 예방에 효능이 뛰어나고 담배 피는  분들꼐 더 없이 좋은 음식이라는군요.

 

그냥 먹기는 부담 스러울지 모르나 이렇게 피클로 만들어 드시면 부담 없이 맛있게 드실수 있답니다~~

 

 

 

 

아삭한 식감이 너무 맛난 오이 피틀도 한입~~~~~ 

 

 

요렇게  두병 만드어 뒀더니

 

맘이 다 푸근해지네요~~쉬운 오이피클 부터 만들어 볼까요~~

 

 

오이 4개에 컬리 플라워 한덩어리,양파 한개 ,파프리카 색색으로 두세개~~

 

전 여기에 매운 빨간 고추를 하나 넣었답니다~~

 

넣고 싶은 야채는 알아서 준비하시면 되요~~~

 

적당히 잘라~~~병에 넣어주세요~~~

 

넣기전에  꺠끗하게 씻은 병을 전자렌지에 넣고 1분간 돌려 살균했답니다~~~

 

 

이제 넣을 소스 국물을 만들어 볼까요~~

 

물 4 컵에 식초 2~2.5컵, 설탕 2 컵에 소금 두스픈에 통 후추 한 스픈 그 외에

 

혹시 월게수 잎이 나 시나몬 스틱이있으면 한 두장 넣어 주시고

 

팔팔 끓여주세요~~~그외에 피클링 스파이스 가있으시면 넣어도 좋고

 

혹시 없으시면 물 식초   설탕 소금 양만   잘 지켜 끓여 주시면 되요~~ 

 

아참참~~~색이 이리진한건 제가 유기농 훅설탕을 넣었기 때문이랍니다~~

 

그린이 집엔 하얀 설탕을 키우지 않아 그러니  울 님들은 집에 있는녀석을

 

쓰시면 되요~~~

 

 

팔팔 끓으면 준비해둔 병에 부어주시기만하면

 

다음날 부터 바로 먹어도  새콤한 맛이 일품이지만

 

냉장고에서 2~3일 지난다음 먹으면 더 맛나답니다~~

 

여기서 잠깐~~~전 다음날 요 소스만 따로 걸러 한번 더 끓여줘요~~

 

끓일때 간이 안 맞았다던지 당도가 좀 떨어졌다든지~~그럴 땐 다시 간을 해줄 때도 있어요~~

 

그 후는 차게 식혀서 부어주고 냉장고로 고고씽~~~

 

 

만든지 이틀이 지난다음 먹었는데도 그맛이 넘 훌륭하군요~~~

 

새우 크림 스파게티랑  궁합이 짱이네요~~~

 

이제 스을~~~ 크림스파게티 만들어 볼까요~~~

 

 

 

2인분 기준이라고 보면~~

 

양파 반개를 잘라 올리브오일 두른 팬에 달달 볶아주세요~~

 

 

준비한 새우 12마리를 손질한 후 넣어서~~

 

 

잘라두었던 색색의 파프리카를 넣고~~

 

 

생크립 한컵 반에 우유 한컵을 부운 다음~~~

 

 한번 끓여주세요~~~오늘은 루를 만들지않고 우유 보다는 생크림으로 맛을 내는지라

 

그 고소함이 하늘을 찔러요~~

 

생크림이 많이 들어갔다고 느끼하지 만은 않으니 안심하시고 부우셔요~~~

 

 

그후 삶아 두었던 스파게티를 살짝 넣어서~

 

이탈리안 시즐링 살짝 넣어서

 

 

버무려주시면~~~끝~~~

 

넘 쉽죠잉~~~이렇게 쉽게 맛나게 만들수 있는 스파게티를 비싼 돈들여

 

밖에서 사 드실 필요는 없겠지요~!~~~~

 

 

스파게티에 피클 하나지만

 

그 어느 요리보다 행복하고 맛나게 잘먹었답니다~~~

 

울 님들은 맛나게 드셨는지요~~~

 

 

어제와 같은 하루 일지도 모르지만

 

어제보다는 훨씬 기분좋은 마음으로 행복하게 시작해 보자구요~~

 

자~~~이제 페이할 시간입니다~~~ㅎㅎㅎ

 

맘에 드셨다면 사정없이 눌러주시고~~~

 

그냥 그랬다면 지긋히 눌러주시고~~~

 

뭐 요리가 이래~~하시는 분들은 슬쩍 눌러 주시면 된답니다~~~ㅋㅋㅋㅋ

출처 : 강씨와 김씨의 시애틀 표류기
글쓴이 : 그린 레이크 원글보기
메모 : 맛나보여 퍼갑니다.